반응형

간만에 술술 읽히고 재밌는 웹소설 발견해서 들고 와봤습니다. 아직 연재중이라 시작하지 말걸 그랬나 싶지만 쌓인 차수가 꽤 되기 때문에 지금 시작해서 읽어도 웹소설 읽기가 취미인 분들에게는 힐링 타임이 될 것 같아 소개 합니다. 자칫하다가 날밤 새게 될 수 있으니 잠을 충분히 주무셔야 일상 생활이 가능하신 분들은 밤에는 시작하지 마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. 

 

저도 처음에 쌓인 차수가 꽤 되길래 여유있게 천천히 읽어보자고 시작했는데 시작하자마자 며칠만에 현재 연재차수까지 미친듯이 읽어대서 지금 연재를 기다리며 목빼고 있는 선발주자 대열에 합류했습니다만, 몹시 후회하고 있습니다. 

무협 소설 팬이시라면, 잠을 포기하셔도 괜찮으시다면 재밌게 읽으실 수 있는 절대회귀 소개 해 드립니다. 

1. 기본 정보

- 서비스 플랫폼: 네이버 시리즈 

- 작가: 장영훈 

- 연재 회차: 422회 차 까지 연재 중 

- 연재 주기: 월~금 오후 10시 연재 

 

2. 줄거리 

천마 '검우진'의 아들 '검무극'. 무림일통 따위가 꿈이 아니다. 모두를 말살한 '화무기'. 그를 막기 위해 시간을 돌리는 대법을 할 수 있는 사람과 대법에 필요한 재료를 구하는데 온 인생을 다 썼다. 

 

가까스로 돌아온 '검무극'. 이번 생에서는 모두를 지켜낼 것이다.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달라져야 한다. 내가 강해져야 한다. 

 

아버지도, 아버지의 뒤를 이어 천마가 된 형도, 나의 호위 이안도 다 죽었다. 돌아온 이 시간부터는 내가 아버지의 뒤를 이은 천마가 되어 어느날 닥칠 그 '화무기'를 막아내기 위해 살겠다. 그러려면 먼저 후계자 부터 되어야겠지? 

3. 감상포인트 

무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아는 '천마신교'를 배경으로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선함이 살아있다. 보통 무협에서 천마신교는 절대 악으로 표현되거나 절대강자로 표현되는 두 가지 유형이 흔한데 정영훈 작가의 '천마신교', 그리고 주인공 '검무극'은 설정 자체가 약간 다르다. 시간 회귀 전 검무극 주변 모두, 곧 천마신교를 압살한 '화무기'의 정체는 도대체 무엇이며 어떻게 그렇게 강한 당대 천마 '검우진'과 그 일가족, 천마신교를 수호하는 8대 마존까지 다 죽었을까? 

 

절대회귀를 쓴 장영훈 작가의 다른 작품들을 보니 이 절대회귀에서도 3강 구도를 이루고 있는 '무림맹', '사파', '천마신교'를 배경으로 한 작품들이더군요. 이전 작품들에서 무림맹 출신 주인공, 사파지존 출신 주인공들을 다루고 현재 연재작에서는 '천마신교'의 둘째 아들인 주인공 '검무극'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가는 듯 해서 작가님 나름의 무협 세계관이 탄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. 절대회귀에서도 이 세개의 큰 경쟁, 갈등, 힘겨루기 구도 안에서 아직은 미지의 공동의 적 '화무기'에 어떻게 대응할지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들을 기대하게 합니다. 

 

자기만 빼고 다 죽고 난 이후 천마신교 둘째 아들 검무극이 복수를 위해 일생을 바쳐 시간을 되돌리면서 시작하는 이 이야기 '절대회귀'는 재미요소는 독자들의 평을 빌리자면 '싸움 하나 안하는데 이렇게 재밌는 무협이 있다니!!!" 로 설명 할 수 있겠습니다.

 

검무극이 시간을 돌려 젊은 시절로 돌아와 '화무기'와의 일전을 준비하기 위해 주변 사람들을 포섭하고, 한 번 지나갔던 삶과는 다르게 살고자 노력하는 매일의 일상이 정말 재밌게 술술 읽힙니다. 또, 꽤 숫자도 많고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간 서로의 관계와, 캐릭터 성격, 특징들이 정말 매력적으로 잘 설정되었다는 점도 이 웹소설에 재미를 더해줍니다. 

 

연재 기다리면서 장영훈 작가의 이전 작품을 다 읽으며 연재 차수 쌓이길 기다리는 중인데 속도가 영 안맞아서 장영훈 작가의 다른 작품들도 독파해 볼까 합니다. 단행본으로 엵인 무협들 읽고 또 다른 작품도 추천할만 하다 싶으면 들고 와서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반응형